iOS5에는 1500개 정도의 새로운 API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GLKit 이라는 프레임워크가 추가되었는데 GLKit은 OpenGL | ES 개발을 쉽게 해주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아래는 GLKit이 포함하고 있는 클래스 목록입니다.
GLKViewController와 GLKView를 담고 있어서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OpenGL | ES 코딩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수학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GLKit이 많이 발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한가지, iOS개발자들이 간절히 추가되기를 바랬던 코어이미지 프레임워크가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코어이미지는 다양한 필터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필터들이 하드웨어 가속(GPU)을 받아서 처리되기 때문에 기존에 비트맵을 만들어서 일일이 바이트 단위로 접근해 필터를 만들었던 방식(CPU연산) 보다 훨씬 빠르게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코어이미지가 제공하는 필터는 아주 다양하니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http://developer.apple.com/library/prerelease/ios/#documentation/GraphicsImaging/Reference/CoreImageFilterReference/Reference/reference.html#//apple_ref/doc/uid/TP40004346
또한 CIFaceFeature 라는 아주 재미있는 클래스를 제공하는데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서 왼쪽눈, 오른쪽눈, 입 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아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트위터, 게임센터, 푸쉬노티피케이션 등 여러 흥미로운 API가 많이 포함하고 있어 iOS5에서 공부할 거리가 많이 생겼네요. 즐겁게 맞이 합시다 ^^;
- GLKBaseEffect
- GLKEffectProperty
- GLKEffectPropertyFog
- GLKEffectPropertyLight
- GLKEffectPropertyMaterial
- GLKEffectPropertyTexture
- GLKEffectPropertyTransform
- GLKReflectionMapEffect
- GLKSkyboxEffect
- GLKTextureInfo
- GLKTextureLoader
- GLKView
- GLKViewController
GLKViewController와 GLKView를 담고 있어서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OpenGL | ES 코딩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수학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GLKit이 많이 발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한가지, iOS개발자들이 간절히 추가되기를 바랬던 코어이미지 프레임워크가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코어이미지는 다양한 필터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필터들이 하드웨어 가속(GPU)을 받아서 처리되기 때문에 기존에 비트맵을 만들어서 일일이 바이트 단위로 접근해 필터를 만들었던 방식(CPU연산) 보다 훨씬 빠르게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코어이미지가 제공하는 필터는 아주 다양하니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http://developer.apple.com/library/prerelease/ios/#documentation/GraphicsImaging/Reference/CoreImageFilterReference/Reference/reference.html#//apple_ref/doc/uid/TP40004346
또한 CIFaceFeature 라는 아주 재미있는 클래스를 제공하는데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서 왼쪽눈, 오른쪽눈, 입 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아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트위터, 게임센터, 푸쉬노티피케이션 등 여러 흥미로운 API가 많이 포함하고 있어 iOS5에서 공부할 거리가 많이 생겼네요. 즐겁게 맞이 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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