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개발시 리소스를 그룹이나 폴더를 만들어 분류할 수도 있지만 번들에 몰아 넣어 패키징 할 수도 있습니다. 리소스용 번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폴더를 하나 만듭니다.
해당 폴더에 넣으려는 리소스 파일을 복사해 넣습니다.
그런 후 폴더의 이름에 .bundle을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번들파일로 변합니다.
번들내의 내용을 보려면 마우스 우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하면 새로운 파인더가 실행되면서 번들의 내용을 보여 줍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파일을 복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은 번들의 내용입니다.
번들파일을 프로젝트의 리소스에 복사한 후 myresource.txt파일에 접근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NSString *path = [[NSBundle mainBundle] pathForResource:@"myBundle" ofType:@"bundle"];해피코딩하세요! :)
NSBundle *mybundle = [[NSBundle alloc] initWithPath:path];
NSString *resource_txt_path = [mybundle pathForResource:@"myresource" ofType:@"txt"];
NSLog(@"resource_txt_path: %@", resource_txt_p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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