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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개발팁

Media Layer 소개

Assets Library 프레임워크
어셋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는 iOS4.0부터 포함된 프레임워크로 사용자의 사진과 비디오를 쿼리 기반 인터페이스로 가져올 수 있다. 어셋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사진앱이 관리하는 사진과 비디오(사용자가 앨범에 저장한 모든 사진과 비디오를 포함)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사진과 비디오를 사용자 앨범에 추가할 수도 있다.


AV Foundation 프레임워크
AV 파운데이션 프레임워크는 iOS2.2부터 포함된 프레임워크로 오디오 컨텐츠를 재생하는데 필요한 Objective-C클래스를 제공한다.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메모리에 로드된 사운드의 특정 구간의 임의 재생도 가능하다. iOS3.0부터는 오디오 녹음과 오디오 세션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다. iOS4.0이후에는 아래와 같은 기능이 확충되었다.

    * 미디어 어셋 관리
    * 미디어 편집
    * 무비 캡쳐
    * 무비 재생
    * 트랙 관리
    * 미디어 아이템의 메타데이터 관리
    * 입체 음향 패닝
    * 사운드간의 정확한 동기화
    *

사운드 파일의 데이터 형식, 샘플 레이트, 채널수 등을 파악하는 Objective-C 인터페이스 제공


Core Audio 프레임워크
코어오디오는 C언어 기반 인터페이스로 스테레오 기반 오디오의 관리를 지원한다. iOS 에서 코어오디오를 사용하여 오디오 생성, 녹음, 믹스, 재생 을 하 수 있다. 또한 코어 오디오를 사용하여 장치 진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CoreAudio.framework : 코어 오디오가 사용하는 오디오 데이터 타입을 정의한다.
    * AudioToolbox.framework : 오디오 파일과 스트림의 재생 및 녹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오디오 파일 관리, 시스템 경고 사운드 재생, 진동 기능을 제공한다.
    * AudioUnit.framework : 오디오 프로세싱 모듈인 내장 오디오 유닛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Core Graphics 프레임워크
코어그래픽스 프레임워크는 쿼츠2D 드로잉 API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쿼츠는 벡터 기반 드로잉 엔진으로 Mac OS X의 것과 동일하다. 패쓰 기반 드로잉, 안티엘리어싱, 그레디언트, 이미지, 색상, 좌표공간 변환, PDF문서 생성, 보이기, 파싱 기능 등을 제공한다. C기반으로 작성되었지만 객체지향추상화를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Core Text 프레임워크
코어텍스트 프레임워크는 iOS3.2부터 포함된 프레임워크로 텍스트 레이아웃과 폰트 처리를 위한 간결하고 고성능의 C언어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코어 텍스트 프레임워크는 완벽한 텍스트 레이아웃 엔진을 제공하여 화면상에 텍스트의 위치를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다. 코어 텍스트가 관리하는 텍스트는 텍스트간에 다른 폰트와 렌더링 속성을 가질 수 있다. 코어텍스트 프레임워크는 문서편집기류의 앱 제작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다.


Core Video 프레임워크
코어비디오는 iOS4.0부터 포함된 프레임워크로 코어미디어를 위한 버퍼와 버퍼풀을 지원한다. 대부분의 앱은 이 프레임워크를 직접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Image I/O 프레임워크
이미지I/O프레임워크는 iOS4.0부터 포함된 프레임워크로 이미지데이터와 이미지 메타데이터를 가져오고 내보내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코어그래픽스 데이터 타입과 함수의 상위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iOS에서 사용가능한 표준 이미지 타입을 모두 지원한다.


Media Player 프레임워크
미디어 플레이어 프레임워크는 앱내에 포함된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의 고수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iOS3.0에서는 사용자의 아이튜즈 라이브러에 접근하는 인터페이스가 추가 되었다. 따라서 뮤직 트랙 및 재생 목록을 재생할 수 있고 노래 검색 기능과 미디어 픽커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iOS3.2에서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뷰 내에서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비디오 재생을 위한 설정과 관리를 위해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추가 되었다.


OpenAL 프레임워크
iOS 는 코어오디오 외에도 OpenAL(Open Audio Library)을 지원한다. OpenAL인터페이스는 오디오 재생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표준 인터페이스이다.  거리감, 공간감 있는 음향 출력이 필요한 게임이나 프로그램에서 OpenAL을 사용하여 고성능, 고품질 음향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OpenGL ES 프레임워크
OpenGL ES 프레임워크는  2D 또는 3D컨텐츠를 그리는 도구를 제공한다. C언어 기반 프레임워크로 높은 프레임률을 지원하는 풀스크린 게임 스타일앱 제작에 사용되며 하드웨어 성능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항상 EAGL인터페이스와 결합하여 OpenGL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Quartz Core 프레임워크
쿼츠 코어 프레임워크는 코어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코어애니메이션은 고급 애니메이션과 조합 기술로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비주얼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코어애니메이션은 고수준의 Objective-C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애니메이션과 효과를 구성할 수 있다. 코어애니메이션은 iOS의 많은 부분에 통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UIKit의 UIView는 표준 시스템 행위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도 코어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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