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a Design Pattern 책으로 유명한 Erik M. Buck 이 Learning OpenGL ES for iOS: A Hands-on Guide to Modern 3D Graphics Programming 책을 출간했습니다. 2011년부터 기다려 오던 책인데 드디어 세상에 나왔네요. :) 아래는 이 책의 차례입니다.
차례
1. Using Modern Mobile Graphics Hardware
2. Make the Hardware Work for You
3. Textures
4: Shed Some Light
5: Changing Your Point of View
6: Animation
7: Special Effects
8: Optimization
9: Tools and Resources Overview
10: Loading and Using Models
11: Math Cheat Sheet
12: Pulling It All Together
Appendix A: More Resources
이 책을 기다렸던 이유는 예제의 튼실함입니다. Erik M. Buck 은 책을 저술하면서 자신의 블로그에 예제 코드를 공개해 왔었는데요. 예제 속에는 객체지향 기법으로 잘 설계된 배울 것이 많은 코드가 있습니다. 저자의 블로그는 http://www.cosmicthump.com/learning-opengl-es-information/ 이며 예제코드는 http://www.cosmicthump.com/learning-opengl-es-sample-code/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마지막 예제를 제 iPad 에서 실행해본 화면으로 terrain 을 달리는 자동차 게임입니다.
또한 Cocoa Design Pattern 책을 저술한 저자의 저술력이 이 책에도 고스란히 배어 있는 것 같습니다.책의 내용은 구글 도서에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books.google.co.kr/books?id=khc3oP9MxW4C&printsec=frontcover&hl=ko#v=onepage&q&f=false
이 책의 eBook(PDF, ePub)은 http://www.informit.com/store/product.aspx?isbn=0132983192 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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