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가 2월 17일 Windows Phone7 용 cocos2d-x를 포팅하여 알파버전을 발표했습니다. cocos2d-x 가 iOS, Android, Windows Phone 7, Blackberry 등 중요한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포팅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멋진 일이고 감사한 일입니다!
이번 cocos2d-x for XNA 는 C#언어로 새롭게 작성되었고 XNA를 바탕으로 포팅되었다고 합니다. Windows Phone 7에는 네이티브 언어 계층이 없고 OpenGL|ES 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합니다.
cocos2d-x for XNA 에서 Lua를 지원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Box2D, Chipmunk 같은 물리엔진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며 cocos2d를 지원하는 각종 툴들과 호환되는지 불투명하지만 알파버전이므로 충분히 모두 지원하리라 생각합니다. 프로젝트가 어서 빨리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현재 cocos2d-x for XNA 의 버전은 알파버전입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WP7 에뮬레이터에서 cocos2d-x for XNA를 테스트하는 동영입니다.
'철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 멀티플랫폼으로! (0) | 2012.09.13 |
---|---|
Pixels - Drawing and Painting with Brushes 출시! (1) | 2012.09.01 |
iOS 5 Tech Talk World Tour 2011 (0) | 2012.02.01 |
Cocos2d-X 새로운 로고 (0) | 2012.01.09 |
스티브잡스, 제 마음과 우주에 언제나 함께 하길 바랍니다. (2) | 2011.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