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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노트

기대되는 모바일 프로그래밍 신간 도서들

1. 찰스 펫졸드의 윈도우폰 7 프로그래밍


수 많은 윈도우즈 프로그래머들을 키운 펫졸드 아저씨의 윈도우폰7 프로그래밍 책이 번역되어 드디어 출간됩니다. 펫졸드의 아저씨의 명성답게 1224쪽에 걸쳐 윈도우폰7 에 관하여 세세하게 다룬 것 같습니다. 책이 빨리 출판되어 읽어 보고 싶네요^^ 책의 자세한 소개는 http://www.yes24.com/24/goods/5726121 링크 주소를 참고하세요.

2. Pro iOS Augmented Reality


iOS 를 이용해 증강현실 앱을 만들어 보자. 이 책은 APress 에서 2011년 12월 14일 출판하며 맵킷, 가속도센서, 콤파스 등을 활용해 증가현실 앱의 기초를 배우고 이를 활용해 4가지 종류의 증강현실앱을 만들어 본다고 합니다. 아직 차례는 나오지 않아서 정확한 내용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무사히 책이 출판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은 http://www.amazon.com/Pro-iOS-5-Augmented-Reality/dp/1430239123/ref=sr_1_3?s=books&ie=UTF8&qid=1317098545&sr=1-3 링크 주소를 참고해 주세요.

3. Learning OpenGL ES for iOS: A Hands-on Guide to Modern 3D Graphics Programming 


이 책은 한국에도 번역되어 있는  코코아 디자인 패턴 책을 쓰신 Erik M. Buck 이 쓴 책으로  iOS에서 OpenGL|ES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내용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줄 것 같습니다.

코코아 프레임워크를 이해하는데 코코아 디자인 패턴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는데 OpenGL|ES를 다룬 책에서는 또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을지 기대 됩니다.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은 별로 기술된 것이 없습니다. 다만 저자와 2012년 2월 2일 출판되고 352페이지라는 내용만 있네요. 그렇지만  http://www.amazon.com/Learning-OpenGL-iOS-Hands-Programming/dp/0321741838/ref=ntt_at_ep_dpi_2 링크 주소를 방문해 보세요.

4. Pro OpenGL ES for iOS


이 책도 무척 기대하는 책입니다. 위의 책보다 더 빨리 출간됩니다. 2011년 12월 3일! OpenGL|ES 책이 풍년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완벽한 기능을 갖춘 3차원 태양계 시뮬레이션 앱을 개발해 보면서 iOS상에서  OpenGL|ES 프로그래밍을 알려 준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 되네요! 아래는 이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 3D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 수학과 OpenG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
  • 3D세계를 설계하고 만드는 방법
  • 3D세계에 2D인터페이스를 입히는 방법
  • 3D객체의 애니메이션 방법
  • 쉐이딩, 컬러링, 텍스춰링 방법
  • OpenGL과 다른 3D툴킷과의 차이점
  • 완벽히 동작하는 3D 태양계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내용이 무척 알찰것 같습니다.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은 http://www.amazon.com/Pro-OpenGL-iOS-Mike-Smithwick/dp/1430238402/ref=pd_rhf_p_t_2 링크 주소를 참고하세요.

5. Beginning iOS 3D Unreal Games Development


이 책은 무료게임 제작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UDK를 다룬 책입니다. 페이지 수(350)를 보니 자세한 내용을 다룰 것 같진 않고요. UDK의 기초적인 사용법과 스크립트 언어 프로그래밍법을 알려 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2012년 3월 18일 출간된다고 합니다.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은 http://www.amazon.com/Beginning-iOS-Unreal-Games-Development/dp/1430240350/ref=sr_1_1?s=books&ie=UTF8&qid=1317100523&sr=1-1 링크주소를 참고해 주세요.

유익한 책들이 많아 설레임을 가지고 기다려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