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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이이야기

Cocos2D! 멀티플랫폼으로!



2012년 9월 10일 cocos2d-iphone v2.1 beta가 발표되었습니다. 주목할 뉴스는 멀티플랫폼으로 확장되는 것입니다. JavaScript를 바탕으로 iOS, Mac OSX, Android, Web 에서 모두 실행 가능한 플랫폼으로 개발할 거라는 군요. 




위 그림의 구조처럼 JavaScript 언어로 cocos2d-iphone, cocos2d-x, cocos2d-html5 에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One source Multi use 가 가능해 집니다. 정말 판타스틱하지 않나요? !!!


멀티플랫폼 cocos2d의 월드빌더로 CocosBuilder 를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쉽게 씬구성이 가능합니다. CocosBuilder 가 2.0으로 넘어 오면서 애니메이션 편집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주 매력있는 툴이 되었습니다. CocosBuilder 에서 스프라이트를 마우스로 레이어에 갖다 놓고 바로 액션을 주고 테스트 해 볼 수 있으니 ... 여기에서 좀 더 발전하여 바로 오브젝트에 JavaScript 코드를 입력할 수 있게 발전한다면 플래시 개발과 비슷해 질 것 같네요.


현재 cocos2d-x 팀에서 Windows Phone 8 을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니 정말 끝내주는 2D 게임 엔진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s://github.com/cocos2d/cocos2d-iphone/wiki/cocos2d-and-JavaScrip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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